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졸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에

대해서 실제 과정을 진행한 학생분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서 

취득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략 취득방법을 먼저 말씀드리면 

고졸이신분들은

총 1년반~2년 정도 시간이 걸리세요. 

사회복지전공으로 전문학사 (2년제 학위)를

취득하시는 과정이시구요. 


그럼 후기를 통해

고졸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학생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백화점 매니저로 근무를 하고 있어요.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부터 쭉 

의류 유통 쪽에서 일을 했구요. 

지금은 이쪽에서 어느 정도 위치에 올랐지만

저도 이 일을 늦은 나이까지 할 수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무엇인가를

새롭게 배우고 방향전환을 시도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고졸 이신분들을 위해

고졸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차근차근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아무쪼록 저처럼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사회복지 일자리 증대! 


얼마전에 우연히 뉴스를 보았는데

최근 과학기술의 발전 때문에 계속 일자리가

줄어들고 직업이 사라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 제조업 관련 일자리도

계속해서 줄어가고 있는데, 


다행히 일자리가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늘어가고 있는 분야 중에 하나가 

바로 사회복지였어요. 


이런 뉴스를 보니 내심 잘 선택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사회복지사를 취득한다고 해서 

무조건 다 취업이 되는건 아니겠지요. 

그래도 모두가 어렵고, 일자리 구하기조차

힘들어지고 있는데, 

일자리가 늘어나고 있다니

그래도 다른 쪽 보다는 취업이 수월하겠죠?


저도 지금 사회복지기관에 취업을 해서 

일을 하고 있는 건 아니에요. 

아직 전에 하던 매니저 일을 계속하고 있고

조만간 시기를 정해서 복지사로 일을 하는데 

전망이 있어 보여 다행입니다. 



2. 전문학사의 학력이 있어야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차근차근

고졸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에 대해서 

실질적인 부분들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사회복지사는 전문대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취득을 할 수 있더라구요. 

이런 학력조건이 있어요. 


그래서 저 같은 고등학교 졸업자들은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해야 하는데 

사회복지전공으로 2년제 학위를 취득하면

별도의 시험 없이 자격증도 같이 취득하게 

된는 것이죠. 


사회생활을 하면서 학력도 은근히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고, 

또 아이들 보이에도 조금 부끄럽기도 했어요. 

물론 이건 저만의 생각이지만요. 


그래서 이참에 못했던 공부도 해보고

학력도 올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좋은 기회라 여기고 학위취득을 시작했습니다. 



3. 테리쌤이라는 좋은 플래너!  


그리고 제가 이렇게 시작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테리쌤의 도움이 컸습니다. 


누구나 그렇든, 저도 시작을 할까 말까

많이 망설였어요. 

하다가 포기하면 어쩌나 싶기도 했는데

아는 동생의 소개로 테리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동생도 저처럼 고졸이었는데 테리쌤의 

도움을 통해 학위를 마쳤다네요. 


일단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중간 중간에 해야 하는 일도 많은데

하나 하나 차근차근 잘 알려주시고 

끝까지 마칠 수 있도록 잘 도와주셨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저도 일단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제가 해야 하는 과정이라며 플랜도 짜주셨구요. 

플랜 보니 덜컥 겁이 나기도 했는데 

일단 한학기만 잘 따라와 보라고 하셨어요. 


그렇게 한 학기 한 학기 하다 보니

실습까지 마치고 무사히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플래너 분들보다 나이와 경력이 많다고

하시더니 정말 전문가 다우셨고

제가 처음 시작할 때부터 끝날 때까지

동일하게 잘 안내해주셨어요! 


만약 다른 제 지인들이 한다면

기꺼이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4. 저는 3학기 1년 반 만에 마쳤어요. 


보통 우리가 알고 있다시피 

전문학사를 취득 할 때는 4학기 2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저는 3학기, 1년 반 과정으로 마쳤습니다. 

고졸사회복지사2급취득방법 중에는 

저처럼 3학기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소방안전관리자1급을 취득하는 방법이에요. 

학점은행제에서는 이걸 취득하면 

20학점을 인정해서 1학기를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내친 김에 욕심내서 이것도 취득했어요. 

나중에 사회복지사로 일을 할 때 

건물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취업에 더 유리할 것 같기도 해서요. 



5. 은근히 까다로운 온라인수업


일단 실습한과목만 제외하면 모든 과정이

온라인 수업을 진행이 되었습니다. 


1학기는 4개월 15주 과정이구요.

매주 온라인 수업을 들어야 해요. 

수업을 듣는 건 다 이해가 가지 않더라도 

어떻게든 시간을 투자해서 듣기만 하면 

되니까 크게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수업 수강보다 어려운건...

토론이나 쪽지시험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에요. 


저는 따로 이건걸 해보지 않았던터라 

더 많이 걱정이 되고 스트레스가 되었어요. 


그런데 이런 부분들을 테리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제가 또 어려워하면 필요한 자료들도 찾아서

보내주시고...


그래서 어려운 과정을 무사히 마 친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첫 학기만 좀 힘들었지

나머지 2,3학기는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졸은 학위취득 과정이 길기 때문에 

이렇게 관리해주시는 분들의 도움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6. 하이라이트는 현장실습! 


생각해보면 고졸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

중에 가장 하이라이트는 “현장실습” 인 것 

같습니다. 


하이라이트라 라고 말씀드린 건 

가장 어렵기도 했고 

가장 재미있었다는 뜻이에요. 


사회복지현장실습 하기 몇 달 전부터 

준비를 시작했던 것 같아요. 


테리쌤의 사이버대학교 실습수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도 해주셨고 

(참고로 사이버대 수업은 출석하지 않아요.

일반적인 실습수업은 보통 4-5회 출석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실습처를 구하는 방법도 미리 알려주셔서 

실습하기 3달 전부터 미리 알아보았어요. 


저는 근무를 계속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주말 실습을 해야 했고 

그게 가능한 복지기관을 정해야 했는데 

다행히 어렵지 않게 노인요양시설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말 실습을 무사히 마쳤구요 

실습일지도 작성하고 

사이버대 수업에 제출해야 하는 자료들도

만들었어요. 




8. 팁을 드리자면!!!


일단 저는 꼭 좋은 플래너 분을 만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가 한 번 해보니 어떻게 보면 쉽다고 할 수 

있지만 또 결코 쉽지만은 않은 과정이에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은근히 해야 하는게 

많거든요. 


고졸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좋은 쌤을 만나는게 아닐까 해요! 


저도 끝나갈 때쯤 플래너 쌤과 얼마나 많은 

통화와 톡을 주고 받았는지 한번 보았는데요.

아마 이런 도움이 없었다면 

할 수는 있었겠지만 

결코 지금처럼 쉽게 할 수는 없었을 꺼에요. 


주변에 취득하신 분들 이야기도 들어보았는데 

플래너가 바뀌는 경우들도 많고 

시간이 지날수록 나 몰라라 하는 경우들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저는 정말 좋은 분을 만나서

무사히 과정을 마쳤습니다! 


저의 후기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저처럼 학위를 취득하셔야 한다면

너무 고민하거나 두려워하지 마세요.

고졸사회복지사2급취득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한번 시작해보시면 아마 무사히 잘 마치시게 

될꺼에요. 


나중에 사회복지현장에서 만나길 바래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
































질문들 


1)

제가 주부인데 아무래도 전업주부다 보니깐 뭐라도 해야지 라는 막연한 생각이들었는데 

주위에서 많은 분들이 고졸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을 했다 라는 

소문을 듣고 알아 보고 있는데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ㅠㅠ 

제가 시작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고졸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 얼마나 어려운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알려주세요~!

2)

안녕하세요, 직장을 다니고 있는 20대 입니다. 

예전부터 사회복지사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나중에 시간이 지났을때라도 해보려고 

지금 미리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해보려고 합니다. 

대학을 졸업해야 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 고졸인 경우에는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까요 ?

3)

안녕하세요

사회복지사자격증 따려는 직장인입니다

고졸 학력으로 직장 다니고 있는데

제가 예전부터 꿈이 사회복지사여서

사회복지사자자격증을 따려고 합니다


어느 정도 관심이 있어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방법은 알고 있는데

고졸은 해당이 안 돼서 방법을 찾고 있어요


시험은 따로 1급만 있고 2급은

사회복지사자격증 양성과정 13과목에 실습 하나

그리고 전문대를 졸업해야 된다던데

대학 안가고 학점은행? 그걸로 해도

자격증 취득이 된다고 하던데

제가 알고 있는 게 맞는 건가요?

고졸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 좀 알려주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